CNU LIBRARY NEWS LETTER

2019 CNU 전자정보박람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전체통합/도서관 주요소식

 

 

2019년 5월 16일 목요일 도서관에서 전자정보박람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이날 1층 로비에는 21개의 학술DB 업체가 부스를 설치하여 자료이용방법을 설명해 주었으며, 551명(경품응모권 수령자수)의 학생이 행사에 참여하였습니다.

 

 

 

박람회 참여자 중 설문조사에 참여한 476명 참여자의 97.5%가 만족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3~4학년 학부생의 참여도가 높았습니다. 특히, 문헌정보학과 학생들은 교수님과 함께 박람회에 참여하여 박람회를 더욱 활기차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다양한 부스 중 모아진 전자잡지(국내 215종의 교양잡지의 창간호부터 최신호까지 제공)의 퍼시픽 미디어 부스에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시나공 토익, 공무원 · 자격증 · IT 자격증 강좌 등 다양한 이러닝 강좌를 제공하는 업체와 국내외 학술논문 원문을 제공하는 학술DB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이용방법을 경청하였습니다.

 

 

 

 

이날 박람회에는 부스별 이용방법 시연과 함께  각 업체에서 아이패드(누리미디어), 자전거(학술교육원, 아이티컴퍼티)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여, 박람회가 종료될 무렵 많은 학생들이 경품을 수령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경품추첨 현장

17시에 진행된 경품추첨행사에는 당일 박람회에 참석하였던 수많은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여 박람회의 마지막을 함께 마무리하였습니다.

 

아이패드(누리미디어 제공) 당첨학생 기념사진

 

 

다양한 업체들이 참여하고 경품을 후원해 준 이번 박람회를 통하여 많은 학생들이 그 동안 알지 못했던 도서관 구독 전자자료의 활용법을 접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도서관 자료를 활용하는 방법과 함께 스탬프투어와 경품추첨행사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함께 즐기고 배우는 즐거운 박람회로 행사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제16호(2019)/도서관 주요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