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U LIBRARY NEWS LETTER

북콘서트 개최

전체통합/도서관 주요소식

 

10월 29일(수) 오후 3시 중앙도서관 1층 영상음향실에서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도서관 개관 61주년 기념으로 정준 작가를 초청하여『북콘서트』를 개최하였습니다.

 

『열정이 없으면 꿈도 없다』를 주제로 루벤스 작품 "한복입은 남자" 그림 감상 및 작품의 비하인드 스토리 소개, 이태리 여행가 까를레티가 저술한 "동서인도여행기"에 등장한 조선인 노예 안토니오 꼬레아에 대한 역사 시간여행, 작가가 인생의 백척간두에서 처음 알게된 안토니오 꼬레아에 대한 기사내용, 이태리로 팔려간 최초의 조선인이자, 카톨릭신자인 안토니오 꼬레아의 스토리를 문화컨텐츠로 개발하기위해 지난 20여 년 간 흘린 작가의 꿈을 향한 열정의 땀방울 등 작가의 다양한 경험과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한국-이태리 수교 130주년 기념작"으로 2015년에 출간한 역사소설 <안토니오 꼬레아>에서 선비이자 전통무술인 택견의 달인이자 학춤의 명인으로 등장하는 주인공 "안토니오 꼬레아"가 이태리 귀족부인에게 가르친 학춤을 작가가 직접 공개 시연하여 강연장을 더욱 뜨겁게 달구었습니다.

 

 

이번 북콘서트를 통해 독서환경을 조성하고, 독서 생활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제9호(2014.12)/도서관 주요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