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U LIBRARY NEWS LETTER

도서관은 진화중...!!!

전체통합/도서관 주요소식

전자정보실 좌석배정시스템 교체

 

 

잦은 오류로 담당자와 이용자 모두 이용에 불편을 겪었어야 했는데 이젠 그럴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DID에서 좌석 현황을 한눈에 파악하고 배정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뿐만 아니라 만석시 휴대폰 어플로 예약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휴게실 라운지 탄생

 

 

이곳이 어딘지 눈치채셨나요?
공부하다 치쳐도 마땅히 쉴 공간이 없었는데요.

도서관 2층 회랑에 학내 캠퍼스 전경을 보면서 휴식도 취하고 잠깐의 수다도 떨 수 있도록 라운지용 의자 및 탁자, 회의용 탁자, 소파, 스툴의자 등을 비치하였습니다.

 

 

Libcall 서비스 개설

 

도서관에 대한 각종 문의를 전담하는 창구 Libcall서비스를 마련하였습니다.

Libcall 서비스란 상담 전용 전화(Tel. 042-821-6023)를 받은 상담 전담 직원이 바로 도서관 관련 문의를 해결해 주거나, 해당 업무 담당자를 연결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Discovery 솔루션 도입

 

우리 도서관 소장자료를 포함한 국내외 다양한 전자자료(article, E-Journals, E-Books 등)를 동시에 검색할 수 있는 Discovery 서비스를 곧 오픈할 예정입니다.

 

기존에는 학술자료검색을 위해 각각의 데이터베이스 또는 별도의 UI에서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Discovery 솔루션 도입으로  논문 제목, 서명, 학술지명(저널명) 등 어느 것으로나 한 번에 빠르게 검색하고, 바로 도서관에서 소장한 원문 이용을 할 수 있게 되어 전자자원에 대한 이용률 증가가 기대됩니다.

 

 

도서관 환경 개선

 

여름방학 동안 1,2층 천장 석면을 제거하고 LED 등으로 교체하여 도서관 실내를 한층 밝게하였습니다.

또한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3열람실 벽을 허물고 통유리창으로 대체하여 시야가 탁 트일 수 있도록  리모델링을 하였습니다.

 

 

 

제9호(2014.12)/도서관 주요소식